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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의 방향성

by ◆ ■ ■ 2021. 5. 8.

수소차의 방향성

수소에너지가 좋은건 알지만, 제일 큰 문제는 비용입니다. 수소위원회가 최근 발표한 수소경쟁력 도로: 비용관점에 따르면 수소 생산과 유통, 장비, 부품 생산 등을 확대해 2030년까지 수소 솔루션 비용을 최대 50% 절감할 수 있다. 유럽은 에너지 전환의 초기 단계에 있으며, 우리의 일상생활의 모든 측면을 파괴하고 있다. 광범위한 산업 전략의 핵심 요소인 청정 수소 동맹의 새로운 출범으로, 유럽 위원회는 산업의 탈 탄소화를 가속하고 산업 지도력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10년 동안 유럽 위원회는 수소자동차 구조 내에서 수소에 대한 몇 가지 연구 및 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수소 청정동맹은 배터리 생산을 중심으로 200여 개 기업과 정부, 연구기관이 모이는 '유럽 배터리동맹'을 모델로 할 것으로 보인다. 또 연료전지와 수소의 공동운영, 유럽위원회, 연료전지, 수소산업, 연구기관 간 민관 협력사업도 활용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청정수소동맹은 유럽의 에너지 자립을 보장하고 기후변화 퇴치를 위한 세계 노력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 항공우주국, 국립해양대기청, 기상청이 수집한 자료로는 2019년은 사상 가장 따뜻한 해였다. 상황은 역전될 필요가 있고 산업, 항공 운송, 도로 요금에서 나오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지구 온난화를 2℃, 1.5℃ 이하로 제한하려는 노력을 추구하는 2015 파리협정은 진로를 바꿀 수 있는 희망을 준다. 11월 유럽위원회는 기후 중립을 2050년까지 장기 목표로 설정하고 1990년부터 2030년까지 배출량 감축 목표를 55%로 늘리기로 결의안을 채택했다. 우르술라 휴대전화기 데를 레엔 EC 회장은 "기후 변화를 유럽 경제에 좋은 기회로 본다"고 선언했다. 우리는 기후 중립을 원하고, 우리만의 혁신적인 능력으로 그것을 형성합니다. 그녀는 "우리는 수소에 대한 민관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유럽은 수소충전소와 연료전지 버스를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업체로 오염을 줄이기 위해 세계가 채택하고 싶어하는 청소기술을 개발해 배치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유럽이 산업적 변화를 겪어야 한다. 중국 등과의 경쟁 단계에서 유럽 산업 경쟁력을 지원하고 개선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유럽은 2030년 이후 산업 비전과 야망을 현실로 바꾸기 위해 새로운 협력 관계가 필요합니다,"라고 위원회는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티에리 브리튼 유럽내부시장서비스담당 집행위원은 "그린과 디지털 전환을 관리하고 새로운 지정학적 맥락에서 외부 의존을 피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책의 하나로 원자재 공급 확보와 전략 디지털 인프라 개발 지원 등을 통해 유럽의 산업·전략적 자율성이 강화된다. 기술주권 유지를 위한 지식재산권 시행계획이 마련된다. 중소기업들도 일자리 3개 중 2개를 제공해 유럽 산업 직물 구축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Hydrogen은 지구 위에서 깨끗하고 풍요롭다는 이중적인 장점이 있는 에너지 벡터이다. 밀란 로디나는 타임스 유럽과의 인터뷰에서 "이것은 연료전지 에너지 저장 시스템이나 연료정지 전기차를 통해 전기를 수소로 변환한 뒤 다시 전기를 이용해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도요타 미라 이와 같은 차입니다. 로디나는 대체 용액보다 수소의 장점을 고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비싸고 방전되는 배터리에 비해 고압 탱크에서는 수소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열의 한 분석가는 최대 수백 킬로미터까지 직접 전기를 전송할 수 있는 적절한 솔루션이 이미 있다고 말했다. "전용 파이프라인을 통해 수소를 수송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고 복잡한 솔루션이 될 것입니다. 오늘날의 수소는 주로 트럭에 의해 운반되지만, 특히 많은 양의 응용을 고려할 때 지속할 수 있지 않다." 우리는 배기가스 제로 사회로 나가고 있지만, 아직 그곳에 있지 않다. 로디나는 "수소는 에너지를 저장하고 운송하는 한 가지 방법일 뿐이지만, 미래는 배터리에너지를 저장하는 등 다른 수단에 비해 수소가 얼마나 경쟁력이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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