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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전기차의 미래

by ◆ ■ ■ 2021. 5. 17.

수소전기차의 미래

이번 글에서는 수소자동차의 장점과 단점에 주목하며, 곧 많은 전기차를 길거리에서 보게 되기를 기대하면서, 다음의 글을 써보겠다.

 

2021년 3월, '폭스바겐'의 CEO인 허버트 시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2021년 3월 수소 사용량을 볼 수는 없을 것이다. 그동안 서구 자동차 회사들은 혼다 도요타 현대 등 아시아 업체와 비교해 수소연료전지 전기차 개발을 피해왔다. 수소는 적어도 앞으로 10년간은 전지 전원에 집중하기 위해서 적극 투입되고 있는 것 같다. 2030년까지 선진국 대부분에서 휘발유와 디젤차가 단계적으로 폐지되는 가운데, 연료 기술에 관한 논의의 많은 측면에 임하는 데 있어서, 앞으로 10년은 중요하다. 교통기관은 사회와 경제에 불가결하며, 에너지 사용량의 2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섹터의 탈 탄소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수소 대 정지의 싸움이 모든 경쟁에서 이기는 것은 아니다. 이미 독일에서는 값비싼 철도망의 전화와는 달리 수소연료 열차가 쓸모없는 디젤 모형을 대신하고 있다. 배터리 구동 전차는 몇십 년이나 지난 이야기입니다 수소는 수송 가능한 연료로서 분명히 유리하다. 1킬로의 수소는 100킬로를 달리기에 충분한 에너지를 포함하고, 부산물로서 더운물만을 생성한다. 게다가 환경으로부터 산소를 흡입하므로 자동차는 운전 중에 공기를 걸러냅니다. 시판되고 있는 몇 안 되는 수소차는 현재, 무게 5~6킬로의 수소 탱크가 있어, 이것은 대부분의 전 지식 차보다 훨씬 우수하다. 요컨대 에너지 밀도입니다. 전자는 실질적으로 금속제 케이지인 전지보다 압축수소 탱크에 훨씬 가까이 넣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새로운 수소를 만드는 것보다 전자를 주입하기가 훨씬 쉽다는 주장입니다 수소 1kg을 생산하는 일반적인 수단은 천연가스 4kg과 전기에너지 일부이다. 혹은 약 400배의 전력으로 양동이를 통과시킬 수 있다.. 현재 천연가스법은 세계 수소의 98%를 산출하지만 동시에 많은 양의 탄소가스도 산출한다. 분명히 이 접근방식을 계속하는 것은 기후변화의 약속을 달성할 수 없다. 중요한 것은 우리는 지난 70년 동안 차를 운전해 왔습니다 전기 자동차 소유자는 배터리 잔량 추적에 열중할 수 있다. 급속하게 충전 포인트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집을 끌 만한 힘을 얻기 위해 차에 30분 동안 앉아 있는 것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오늘날의 주유소처럼 수소 세움대는 어디에서나 싸고 그 높은 벽을 넘을 수 있을 것이다. 연료 보급은 많은 사람이 포기하고 싶지 않은 사치다. 실제로 충전하는 전기자동차는 거의 없습니다 사정거리 제한과 충전 사이클이 매우 길다는 것은 차량이 거의 모든 가능성에 접속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집에 아주 싼 주유소가 있으면, 매일 밤차에 기름을 넣도록 할 수도 있어요. 전지의 비용과 용량도 큰 문제이지만, 그것들은 항상 개선되고 있다. 수소를 전국의 모든 마을에 공급하기 위한 유통망을 처음부터 구축할 필요가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하는 중요한 측면이다. 유조선의 수송은 초저온 고압으로 가스를 액화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휘발유보다 훨씬 어렵다. 파이프 배송이 더 좋은 방법이지만, 설치하는 데는 매우 비용이 많이 듭니다. 수소는 고체 금속에서 새므로 종래의 가스관도 플라스틱으로 바꾸어 수송해야 한다. 수소의 현지 생산이 가능해진다. 단, 전력 공급으로 요금이 제한될 수 있어 절정 시 대응은 어렵습니다. 대다수 국가에 매우 강력한 송전망이 이미 존재하는 지금 이러한 방법을 정당화하기 어렵다. 그렇다면, 대기업 제조업체는 전기차의 개발로부터 수소에의 연구 개발 비용을 끌어올릴 수 있는 것일까. 폴크스바겐을 포함 대부분의 자동차 업체는 가까운 장래는 아니라고 말한다. 실제로 전기로 움직일 수 없는 특정은 수소 화가 폭주하기 때문에 전류 범위나 연료의 제한에도 자동차를 포함한 대부분 도로 차량이 배터리에 밀려날 가능성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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