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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가 미래의 답일까?

by ◆ ■ ■ 2021. 5. 31.

수소차가 미래의 답일까?

수천 개의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하는 거대한 공장들이 웨스트 미들랜드의 중심부에서 녹색 혁명을 일으키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국내 시장에서 거대한 공장은 일생에 한 번 있는 기회이며, 코로나에서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천 개의 친환경 일자리를 창출한다.

 

그의 상대인 버밍엄의 기암 번은 정부가 제지하고 있다고 비난한다. 거액의 보조금이 없다면 영국은 그 배를 놓치고 유럽의 경쟁국들에 주도를 양보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동의하는 한 가지는 플러그인 배터리가 영국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나타낸다는 것이다. 그리고 자동차 버스와 트럭을 위한 배터리를 만드는 거대한 공장은 경제뿐만 아니라 이곳에 그것들을 짓는 데에도 필수적이다. 조 벤 포드는 둘 다 틀렸다고 말한다. 영국의 정치, 경제 지도자들은 어제의 기술인 기가를 잊어버리고 설립자의 손자이자 이름인 차세대 수소 연료 전지로 도약해야 한다. 연료 전지는 압축된 수소 가스를 가스로부터 전자를 끌어내고, 모터 달린 전류를 만들고, 공기 중의 산소와 반응하여 물로 변환한다. 수소차는 기존 전기차와 달리 배터리가 무겁지 않아 장시간 충전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휘발유나 디젤 차량과 같은 방식으로 연료를 공급받으며, 유일한 배출물은 증기이다. 이 기술은 한동안 사용되고 있다. 제너럴 모터스는 1966년에 처음으로 수소 전기 자동차를 시험해 미국의 모든 우주왕복선에 전력을 공급했다. 그러나 지금까지 가장 큰 장애물은 비용이었다. 최초의 수소 전기차인 도요타 미라 이는 2019년 영국에서 출시됐으며, 자동차 작가 제임스 메이(James May)냐 처음 전달했다. 하지만 새로운 기술 경로였지만, 가격은 항상 문제였습니다. 미라 이는 66,000파운드에 달해 포드 몬데오의 최저가의 거의 3배에 달했다. 다만 2018년 녹색 수소 생산업체인 라이브를 설립하고 지난해 버스 제조업체 라이트 버스를 인수한 벤 포드는 지난주 정부 발표로 드디어 수소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라이트버스는 현재 디젤, 배터리, 수소 버스를 생산하고 있다. 하지만 배터리 버스가 보편화하고 생산량이 약 25만 파운드(경유 버스와 유사)로 줄면서 수소 버스 가격은 두 배로 뛰었다. 현재 배터리 버스의 가격은 약 25만 파운드이며 디젤 버스와 비슷하지만, 수소 버스의 두 배이다. 런던 버스회사 라이트 버스를 인수하여 수소기술의 선두주자가 된 벤 포드는 문제는 항상 규모라고 말했다. 수소차를 경쟁력 있게 만들기에는 시장이 너무 작다.

 

현재 영국에는 수소 버스를 제조할 수 있는 3개의 제조사가 있다. 엘리자베스 테일러에 본사를 둔 알렉산더 데니스와 옵테일은 서비스 산업에서 그러한 수치를 거의 가지고 있지 않다. 라이트버스는 이들 중 20대를 애버딘 시내의 런던으로 가는 소수의 교통수단에 공급했으며, 올해 버밍엄과 리버풀에 도입할 계획이다. 그러나 벤포드는 지난주 정부가 4000대의 무배출 시스템 버스에 £30억을 투자하겠다고 약속한 것에 근거하고 있다. 이 중 3천 개가 영국 3개 업체가 건설한다면 경유가격이 낮아질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미세먼지가 영국 무공해 버스 4,000대에 투자할 계획이라니 놀랍다. 우리는 PM이 이러한 버스들을 전달하고 내셔널 익스프레스 파트너들과 삽 준비를 계획하는 것이 시급하다는 것을 환영한다. 우리는 내년 여름 버밍엄 스트리트에서 200대의 수소 버스를 타기 위해 웨스트 미드랜드로 이동할 것이다. " 모두가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이 기술을 판매하는 것은 의외로 어리석다며 성공할 방법이 없다고 말했다. 2015년 인터뷰에서 그는 "수소를 만들고, 저장하고, 차에서 사용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수소는 에너지 저장 장치라고 그는 말했다. 난 정보원이 아니야." 하지만 그는 소수인 것 같다. KPMG가 2017년 자동차 업계 임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78%가 장기적인 미래가 기존 전기차보다 낫다고 생각하며 진정한 돌파구를 대표할 것이라고 답했다. 배터리 구동차에 필요한 인프라 변경이 취소될 가능성이 높다는 응답자가 62%에 달해 연료교체 시간이 짧다는 게 주요 장점이었다. 벤포드씨는 영국과 유럽 이웃 국가들이 몇 년 전 배를 놓쳤다면서 영국이 배터리 기술에 대한 투자를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중국이 배터리 시장의 73%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누군가 이런 우위를 점한다면 퇴출이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공급망의 모든 부분을 통제하고 있으며, 자국 내 수소에 투자하여 행진을 가로챌 수 있는 코발트 구리 리튬 광산을 모두 소유하고 있다.

 

참고 문서

Hydrogen fuel cell v. electric cars: What the industry might look like when California bans new gas cars

More Hydrogen-Powered Cars Are Coming; Can They Be Fuel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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